서울시교육청 감사관 유튜브·줌(Zoom) 통해 전체 교직원 참여

서울시교육청 전경 2020.8.19. (사진=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 전경 2020.8.19. (사진=오영세 기자)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교육청 소속 유·초·중·고교 및 전체 직속 기관 등을 대상으로 청렴 라이브(Live)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청렴 콘서트는 코로나19가 만연한 언택트 시대에 교육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서울 교직원들을 위로하고 문화공연을 통해 안방이나 극장에서 문화를 즐기듯 청렴을 편하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청렴과 문화공연을 접목했다.

이 콘서트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운영하는 ‘청렴 라이브(Live)’ 대상기관으로 선정돼 ▲판소리 ▲상황극 ▲청렴감동 영상 ▲2020 서울시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당선작 소개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청렴 LIVE 콘서트’ 프로그램 (자료=서울시교육청)
‘청렴 LIVE 콘서트’ 프로그램 (자료=서울시교육청)

이날 조희연 교육감도 현장에 참석해 청렴 리더로써 서울시교육청의 청렴 의지를 표명하고 함께 청렴 Live 콘서트를 관람한다. 또 서울시교육청 청렴서포터즈와 서울 청렴클러스터도 함께 참여해 청렴 문화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전체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되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와 줌(Zoom)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화상을 통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줌(Zoom) 프로그램으로 400명을 초대해 현장감 있는 청렴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서울시교육청 감사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학교 및 각 기관에서 소속 교직원들에게 중계해 어디서든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청렴 라이브(Live)콘서트를 통해 교직원들은 청렴을 안방 또는 극장에서 문화를 향유하듯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추진하기 어려웠던 기관별 자체 반부패·청렴 교육을 이번 기회에 함께 실시하도록 지원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