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마크(왼편)와 테크빌교육㈜ CI(오른편)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에듀테크 전문기업 테크빌교육㈜이 ‘2020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 사업’에 참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가 공동 주최한 ‘Best HRD’ 인증 사업은 능력 중심의 인재 채용과 재직 중인 근로자에게 지속적으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 기관과 기업을 발굴해 3년간 인증하는 제도로 2006년부터 시행됐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업에 ‘우수기관(Best HRD)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테크빌교육은 이번 심사에서 인사계획, HRD 인프라 구축과 투자 등 회사의 인적자원개발 현황에 있어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실사 및 인증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한 성적으로 최종 인증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우수인재 채용과 체계적인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이 정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테크빌교육은 임직원에게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각종 기념일, 조식, 동호회 지원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해 왔으며, 구성원의 역량 향상을 위한 ‘러닝포인트 제도’를 통해 연2회 전사 독서토론, 내부 세미나, 아카데미와 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직원들에게 교육 훈련 기회를 제공해 왔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현 상황에서는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매주 진행되는 사내 세미나 수세미(수요일 점심에는 세미나를 들으며 미래를 준비하자)를 통해 임직원들의 역량 향상에도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동호회 운영 등을 통해 건강한 기업 문화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또 일학습병행제, 인턴십제도, 인적성검사 등 우수한 인재 채용 시스템을 마련했으며 신규입사자의 빠른 업무 적응을 위해 비전·버디 멘토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공정하고 체계적인 인사 제도 구축과 다양한 교육 제도를 통해 임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기회와 복지혜택을 마련하는데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크빌교육은 고용노동부로부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대내외적으로도 건강한 조직문화를 갖춘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 최근 온라인 교육 관련 신규사업 추진과 함께 외부 투자를 모색 중이다. 관심 기업은 테크빌교육 홈페이지에 안내된 대표 전화를 통해 관련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