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대학교는 지난 22일 고교생 대상 '2020 온라인 전공체험'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서울여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서울여자대학교는 지난 22일 고교생 대상 '2020 온라인 전공체험'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여자대학교 입학팀에서는 고교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와 함께 전공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교교육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전공체험에서는 학과 안내 및 전공을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는 영상을 제공하였으며, 전공기부단의 실시간 Q&A 시간이 진행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일어일문학과 ‘구해줘, 일문’ △중어중문학과 ‘중문TV’ △교육심리학과 ‘학과소개 및 심리검사’ △경영학과 ‘학과소개 및 beer distribution game’ △식품영양학전공 ‘학과소개 및 식품위생실험’ △화학전공 ‘학과소개 및 나일론 합성 실험’ △패션산업학과 ‘패션산업학과의 하루’ △정보보호학과 ‘학과소개 및 암호체험’ 등 8개 학과 교수, 조교 및 재학생이 참여해 전공에 대한 실질적 정보 및 활동을 온라인을 통해 전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은 "본인이 희망하는 학과를 선택해 온라인으로 학과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고 입시 준비에 필요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