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인근 학교에 무료주차 하세요”…서울시교육청, 282개 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
“추석 연휴, 인근 학교에 무료주차 하세요”…서울시교육청, 282개 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
  • 오영세 기자
  • 승인 2020.09.24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추석 연휴 학교 주차장 개방 현황 (자료=서울시교육청)
2020 추석 연휴 학교 주차장 개방 현황 (자료=서울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5일간 추석 연휴를 맞아 서울 시민과 역(逆)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학교 운동장 및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추석 연휴에는 서울시내 공‧사립 초‧중‧고등학교 총 282개교가 서울시 전역에 걸쳐 학교 주차시설 개방에 참여한다.

금년 추석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차 시설 개방 학교가 다소 줄었으나(2019년 378교), 개방하는 학교에서는 주차시설 외부인 개방에 따른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학교 주차 시설 이용을 원하는 주민들은 사전에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 내 알림판을 통해 거주지 인근 학교가 개방 대상 학교인지 여부와 학교별 개방시간 등을 확인하고,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학교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 학교 개방에 따라, 주차 시설이 부족한 주택가에 거주하는 서울 시민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부모‧형제 및 친지를 방문하는 시민과 역(逆)귀성객들의 주차 편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