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이노비즈협회는 24일 오전 협의회 회의실에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전문대교협)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이노비즈협회는 24일 오전 협의회 회의실에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급변하는 직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중소기업-전문대학 간 인력양성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지역 청년인재 육성 및 정착을 지원하기 위하여,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및 지속가능한 인력양성체계를 구축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주요 내용은 ▲기술혁신형중소기업의 인력양성 내실화 및 활성화 협력 ▲지역산업 맞춤형 공동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및 협력 ▲중소기술혁신기업-전문대학 간 혁신성장을 위한 공동 협력모델 개발 ▲중소기업 전문인력 질 제고를 위한 주문식교육, 이모작 프로그램 등 양 기관의 협력 목적달성을 위한 필요사업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수 중소기업과 우수 전문대학생 간의 인재매칭이 강화될 수 있는 협력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전문대학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수 전문직업인 양성, 애로기술해결 지원, 4차 산업시대의 주문식 생애교육·훈련 지원강화 등 다양한 협력 우수사례를 개발·확산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산학교육혁신연구원은 미래 직업교육의 전공역량을 강화하고, 전문대학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하여, 우수 중소기업 협·단체와의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