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자세교정의자 ‘커블체어’를 선보이고 있는 디자인 제품 전문 브랜드 '에이블루(ablue)'가 운영하는 신세계 백화점 하남점 2층 팝업스토어가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에이블루는 신세계백화점 하남점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커블체어 컴피’, ‘커블체어 와이더’와 함께 신제품 ‘커블체어 키즈(어린이용)’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사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매장 방문을 통해 구매 전 다양한 타입의 제품 중 본인의 신체 사이즈에 맞는 제품을 확인하고, 착석해 본 뒤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바른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커블체어는 좌식의자나 공부의자, 책상의자, 1인용쇼파 등 어디에나 놓고 사용할 수 있는 고탄성 기능성 의자로 만성 허리 통증과 척추질환을 호소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으며, 4월 출시한 신제품 커블키즈는 4세에서 12세까지의 어린이 전용 바른자세교정 의자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성장기 자녀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고 허리 건강을 지켜주는 제품이다.

평소 자세가 좋지 않은 아이, 공부하느라 오랜 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아이라면 커블체어 키즈를 통해 자세교정과 함께 집중력 향상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커블체어 컴피는 최대 180kg의 압축 하중을 견딜 수 있어 마르고 슬림한 체형의 성인에게 맞는 사이즈이며, 커블체어 와이더는 최대 364kg의 압축 하중을 견디는 설계로 편안함과 더욱 강력한 지지력을 선호하는 성인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에이블루의 커블체어는 특허로 인정받은 바른자세 유도 기능으로 지렛대 원리를 적용해 착석 시 꼬리뼈를 위쪽으로 상승시키고, 허리를 안정감 있게 지지해 준다. 제품 하단의 곡선형 바닥은 몸의 움직임과 함께 골반까지 함께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해 항상 척추를 곧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에어홀 공기순환 시스템은 체열과 땀을 원활히 순환시켜 쾌적한 느낌을 선사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으며, 고밀도 스펀지가 충진 돼 부드러운 착석감을 제공한다. 

에이블루 관계자는 “최근 재택근무나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직장인 혹은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장시간 앉은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 사람들 사이 자세교정의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라며 “쉬는 시간 없이 긴 시간을 앉아 보내거나, 잘못된 자세로 허리 통증을 겪고 있다면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 커블체어를 사용해 보기를 적극 추천한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