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온라인 과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라온스쿨’이 지난 28일 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했다. 화상수업과 온라인 강의를 듣는 학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층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메인화면에서는 인기 강의 탭을 통해 같은 학년 학생들이 가장 많이 듣는 인기 강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할지 고민이 될 경우, ‘스페셜 강의’를 통해 테마별로 맞춤 추천 강의를 선택해 학습할 수 있어 강의 선택의 고민을 덜어준다. 

찾고 싶은 강의가 있다면 학년, 과목, 출판사를 선택해 쉽게 검색할 수 있다. 강의 세부 목록에서 한 강의씩 개별로 강의를 담을 수도 있게 됐다. 문제풀이는 학년과 과목 검색이 가능했던 것에서 단원별 검색도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되어 풀고 싶은 문제를 더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시험기간에는 시험에 맞는 특강을 편리하게 찾아 시험기간 대비가 가능하다. 

‘나의 공부방’ 역시 리뉴얼이 적용됐다. 매일 해야 할 공부를 요일별 탭에서 확인하고, 방송수업 입장 전에 버튼만 클릭하면 교안을 한 번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존에 듣고 싶던 강의를 담아두었던 ‘마이카트’는 ‘나의 책가방’으로 리뉴얼되어 ‘나의 공부방’ 안에 통합됐다.

여기에 모든 생방송 수업을 페이지 이동 없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공개방송과 방송수업은 물론 지난 방송 다시보기를 통해 놓친 생방송 수업까지 자동으로 찾아준다. 

아라온스쿨의 사이트 리뉴얼은 PC와 모바일이 동시에 적용됐으며, 오는 10월 중에는 동영상 플레이어와 화상수업도 업데이트를 진행해 더 편리한 화상과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아라온스쿨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아라온스쿨은 교육문화콘텐츠기업 ‘인투에듀’의 온라인 교육 브랜드로, 인투에듀의 17년 이러닝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학생들과 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올해 ‘2020 히트브랜드 대상 1위’에서 교육서비스/인터넷화상교육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