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역곡 차지영산부인과)
(사진=역곡 차지영산부인과 대표원장)

소음순은 여성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기관이자 질, 요도 등 내부적인 부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생식기의 한 부분인 소음순은 선천적으로 크거나 비대칭일 수 있고, 임신이나 출산 그리고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변형될 수도 있다. 만약 소음순의 비대증, 비대칭 등의 변화가 찾아오게 되면 일상생활에도 불편함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대처해야 한다.

단순히 모양의 문제만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모양이 변형되면 그로 인해 염증이 생기서나 질 안쪽에 세균이 들어가는 등의 질환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이 때문에 분비물 역시 늘어나 코를 찌를듯한 냄새가 나기도 한다. 따라서 여성성형과 같은 대응을 통해서 개선할 필요가 있다.

비정상적으로 늘어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거나, 외형적인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 정상적인 모양으로 교정하기 위해 수술을 진행한다. 그리고 최근에는 수술 및 회복 시간이 비교적 짧고, 부작용도 적은 수술을 찾는 여성들이 늘어났다.

소음순은 여성에게 매우 중요하고 민감한 부위인 만큼 처음부터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산부인과를 찾는 것이 좋다. 기능적인 것은 물론 심미적으로도 중요한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전 산부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술 후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어 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가 진행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역곡 차지영산부인과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