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전경
서울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전경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 오는 14일 관내 공·사립유치원 원장(감) 및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플랫폼 활용 능력 증진을 위한 ‘미리 zoom’ 연수를 실시한다.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유치원에서는 ▲원격수업에 대한 개선 ▲교사-유아 간 소통 확대 등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의 도입에 대한 논의가 한창이다. 또 가정과의 연계 교육을 위한 비대면 학부모 연수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유치원 관리자의 원격수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부모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자 실시간 쌍방향 플랫폼 활용 능력 증진을 위한 ‘미리 zoom’ 연수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미리 zoom' 연수에 참여한 원장(감) 및 교사는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 ‘zoom’ 사용 방법 ▲안전한 회의실 운영 위한 보안설정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사례 나눔 ▲줌 A to Z(Q&A) 등 실시간 쌍방향 프로그램 활용 능력 증진 및 원격수업 발전방안에 대한 고민을 나누게 된다.

정영철 교육장은 “시대적 흐름 속에서 유치원에서도 원격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교원들이 원격수업에 대한 깊은 고민과 성찰, 나눔을 하고 있다”며 “현 상황에서 비대면 수업이나 학부모 연수를 통한 유아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