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전경
세종대학교 전경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세종대학교는 오는 17일부터 11월 6일까지 제7회 SW·AI 융합 경시대회 인공지능 챌린지를 진행한다. 

SW·AI 융합 경시대회는 인문·사회·예체능을 포함한 모든 학문 분야와의 SW 융합을 통한 SW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부터는 코딩 경시대회와 인공지능 챌린지를 동시에 진행한다.

대회는 대학생과 대학원생 부문을 나누어 진행되며, 인공지능 분야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테스트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사용 프로그램 언어 및 라이브러리는 제한이 없다.

1차 시험과 2차 시험으로 나눠 진행된다. 두 시험은 모두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실시된다. 2차 시험은 1차 시험 우수자만 볼 수 있다. 

대회의 사전 교육 및 연습 문제는 10월 17일부터 11월 1일까지 제공되고, 1차 시험은 11월 2일, 2차 시험은 11월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는 세종대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수상은 대학생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이 지급되고, 대학원생에게는 상장만 수여된다. 수상자와 상금은 응시 인원수와 시험 결과 및 본교 장학규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경시대회의 문제 예시는 https://github.com/SejongAI-Challenge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16일까지며, 두드림(do.sejong.ac.kr)을 통해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