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하고 화해하자" 10월24일은 사과데이(Apple day)
"사과하고 화해하자" 10월24일은 사과데이(Apple day)
  • 이수현 기자
  • 승인 2020.10.24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영양사회는 10월24일 사과데이를 맞이아 영양교사, 영양사 주도하에 23일 도내 학교와 유치원 등 총 20개 급식소에서 3000명의 학생 및 직장인이 참여하는 사과데이(Apple day) 이벤트를 진행했다.

[에듀인뉴스=이수현 기자] 대한영양사협회 충청북도영양사회는 10월24일 사과데이를 맞이아 영양교사, 영양사 주도하에 23일 도내 학교와 유치원 등 총 20개 급식소에서 3000명의 학생 및 직장인이 참여하는 사과데이(Apple day) 이벤트를 진행했다.

충북영양사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충청북도, 식생활교육충북네트워크가 지원 하는 본 행사는 사과가 풍성한 계절인 10월에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사과로 ‘서먹한 둘(2)이 서로 사(4)과 하고 화해하는 날’로 정해 사과(sorry)의 마음이 담긴 편지를 주고 그 징표로 사과(Apple)를 전하는 행사다.

연제옥 충북영양사회 회장은 “코로나19, 기록적인 홍수피해 등으로 모두 많이 지쳐 있을텐 데 사과데이 행사를 통해 우리지역 우수농산물의 지속적 소비와 더불어 따뜻함과 포용으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사랑 넘치는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