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재 이사장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경기도교육연구원 제5대 유경재(83) 이사장이 27일 취임했다. 

유경재 이사장은 재단법인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사회 선임이사(8명) 중 호선을 통해 선출, 경기도교육감 임명으로 오늘부터 2021년 2월까지 4개월간(전임자 잔여기간) 임기를 시작한다.

유경재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신학석사와 명예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 이사장,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임상교수, 학교법인 인제학원 개방이사 역임 등을 통해 사회민주화와 교육혁신을 위해 힘써왔다.

유 이사장은 “경기도교육연구원이 ‘시대정신의 대변자’가 되어 뉴노멀 시대에 ‘교육체제 전환의 새 길’을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대변혁의 시기에 혁신교육을 더욱 구체화 하고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 데 뒤처짐 없도록 원장님과 모든 구성원과 더불어 작은 힘을 보태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이야말로 혁신교육 연구를 선도해 온 경기도교육연구원이 그 역량을 백분 발휘할 때”라며 “코로나19 이후 우리나라 교육 현장의 변화를 살피는 대규모 실증연구를 진행하는 기관의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사장은 비상임직으로서 연구원 사업 및 예산, 규정 등 기관운영의 최고 심의·의결기구인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한다.

한편 임기 5개월을 남기고 사임한 김상곤 전임 이사장은 최근 진행된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공모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