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협-전문대교협에 당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8일 서울 영등포구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 회장단과 간담회를 주재했다.(사진=교육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격리자 수험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는 아니며, 방역을 위해 이동 제한이 되는 경우이므로 최대한 그 학생들이 정당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기회가 박탈되지 않아야 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8일 서울 영등포구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 회장단과 간담회를 주재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2021학년도 대학별 평가를 원활히 운영하기 위해 정부와 대학, 전문대학 간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김인철 대교협 회장,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과 대교협·전문대교협 부회장단이 참석했다.

유 부총리는 "대학과 전문대학에서 혹시 격리자가 된 수험생에게 최대한 평가 받을 기회를 줄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며 "교육부도 한 명의 학생이라도 평가에 더 응시할 수 있도록 대학과 전문대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코로나19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뿐 아니라 대학별 평가 과정에서도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고 예년과 달리 많은 준비도 필요하다"며 "안전하고 공정한 입학 전형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부와 대학 관계자, 모두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교협과 전문대교협은 간담회 후 공동 입장문을 내고 "대학과 전문대학은 대학별 평가를 운영할 때 철저한 방역 관리를 통해 모든 수험생이 안전하게 대학별 평가에 응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대입전형의 공정성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대학별 평가에서 격리자 수험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달 28일 2021학년도 대입 관리계획을 통해 ▲서울 ▲경인 ▲강원 ▲충청 ▲전라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제주 등 전국을 8개 권역별로 대학별고사장을 설치하겠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