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실네트워크 소속 교사의 온라인 수업 핵심 정보 50개 강의 독점 제공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이 현직 교사들의 효과적인 온라인 수업 핵심 비법을 제공한다. 

비상교육 초·중·고 교수 지원 사이트 ‘비바샘’은 교사의 원활한 비대면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신규 콘텐츠 채널 ‘온라인 교실 생존비법’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 교실 생존비법은 학교 수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줌과 구글의 화상 수업 솔루션 및 수업 준비에 필요한 프로그램 이용 방법, 다양한 무료 제작 툴을 활용한 동영상과 이미지 제작 방법 등 온라인 수업에 꼭 필요한 핵심 정보를 50개의 강의 영상으로 제공하는 비바샘만의 독점 콘텐츠이다.

특히 혁신적인 교육 방법론을 개발하고 실행하며 수업 혁신에 앞장서는 현직 교사들의 모임 ‘미래교실네트워크’ 소속 교사들이 직접 안내하는 강의로, 온라인 수업 현장에 꼭 필요한 핵심적인 정보와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지나윤 비상교육 교과서마케팅본부장은 “온라인 교실 생존비법은 기술적인 면이나 준비과정의 문제로 온라인 수업에 고충을 겪고 있는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상당 기간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비바샘은 미래교실네트워크를 비롯해 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는 현직 교사들과 소통하면서 양질의 수업 자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교실 생존비법은 비바샘 회원 교사라면 누구나 비바샘 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