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사업단는 “2020년 언택트 생생멘토 직무박람회”를 2일부터 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사업단(단장 김정아)은 2018년부터 매년 동문 선배 및 현직자를 초청하여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직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직업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만남의 장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행사로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강과 멘토링, 클리닉까지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인터넷이 가능한 어디에서든 참여가 가능하다.

“2020 언택트 생생멘토 직무박람회”는 크게 3가지 행사로 구성된다.

먼저 ‘직무멘토링’은 매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요일별로 5~6명의 멘토와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직무에 대해 궁금한 이야기들을 직접 들을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는 ‘직무특강’을 들을 수 있다. IT, 경영관리, 유통물류, 인사관리, 영업/마케팅 등 5개 분야의 전문가들이 요일별로 진행한다. 마지막으로는 자소서 클리닉이다.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전문 컨설턴트가 일대일로 최대 35분 동안 자소서에 대해 컨설팅을 한다.

이번 직무박람회는 온라인 홈페이지(http://cku.untactjobfair.co.kr) 우측 상단의 ‘참가신청’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대학일자리센터사업단은 직무박람회 운영에 앞서 지난달 22일 ‘하반기 청년고용실무협의회’를 실시, 회의에 참석한 기관은 직무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정아 대학일자리센터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 제한으로 채용시장 또한 위축된 요즘,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직무박람회를 통해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올바른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에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