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학교업무 도움자료방 누리집 전면 개편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경남교육청은 효율적인 학교 업무 지원을 위해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를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업무 도움자료방’ 누리집을 전면 개편했다.

9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학교 업무 도움자료방은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참여마당-학교업무적정화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도교육청은 ‘학교업무 도움자료’ 누리집 개편을 준비하면서 이용자 중심으로 보다 쉽게, 보다 알차게 학교 업무 도움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누리집 운영 시스템을 개선하고 각종 자료를 수정ㆍ보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학교업무 도움자료’는 △유치원용 △초등학교용 △중·고등학교용 △특수학교(급)용 △일반행정용 △교무행정원용 △추가 학교업무 도움자료로 구성되었다. ‘특수학교(급)용’ 학교업무 도움자료방을 신설·운영해 서비스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특히 도교육청 전 부서에서 생산하는 각종 학교업무 도움자료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기능 개선을 완료하였으며, 새로운 자료를 수시로 반영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학교 현장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 탑재자료는 6개 분야, 32개 영역, 175개 항목, 1558개다.

김정희 학교혁신과장은 “학교업무 도움자료방은 신규 교직원은 물론 새로운 업무를 맡은 교직원이 업무 절차를 이해하고 추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각종 학교업무 도움자료를 효과적으로 안내하고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