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해 봅시다!"...부산교육청-기장군, 기장형 초등돌봄교실 운영 협약
"한 번 해 봅시다!"...부산교육청-기장군, 기장형 초등돌봄교실 운영 협약
  • 한치원 기자
  • 승인 2020.11.1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개교 예정 해빛초에 연중무휴 돌봄교실 운영
부산시교육청이 19일 기장군과 ‘기장형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사진=부산시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교육부가 지자체 운영 돌봄 모델 확산을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교육청이 19일 기장군과 ‘기장형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모델은 오는 2021년 개교하는 해빛초등학교에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을 도입·운영하는 것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부산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한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 교실 3실과 시설 구축비 등 9000만원을 제공한다.

기장군은 인건비와 운영비 등 5억원을 들여 365일 연중무휴로 돌봄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돌봄교실은 학생들의 특기적성 신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신체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우리는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아이들의 돌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다”며 “이번에 운영할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은 가히 획기적이라 할 수 있으며, 전국 지자체의 돌봄교육 정책의 롤 모델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 일광면 삼성리에 개교하는 해빛초등학교는 보통교실 36실과 특별교실 6실, 교과교실 2실 등으로 건축되어 오는 2021년 3월에 개교할 예정이다.

한치원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