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학교 교육혁신단 교수학습개발센터는 ‘Flipped Learning 활용 수업설계 과정’을 주제로 삼육대 교수 대상 워크숍을 지난달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매주 1회(6주) 진행하고 있다.(사진=삼육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삼육대학교 교육혁신단 교수학습개발센터는 ‘Flipped Learning 활용 수업설계 과정’을 주제로 삼육대 교수 대상 워크숍을 지난달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매주 1회(6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지난 14일과 20일에는 신종우  신한대 교수가 특강자로 나서 ‘Flipped Learning을 위한 디지털미디어 활용 Ⅰ,Ⅱ’이라는 세부주제로 교육을 진행, 호평을 받았다.

신종우 교수는 “스마트 기기 등 디지털 미디어가 익숙한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할 때 교수자 역시 이를 활용해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Flipped Learning 수업 시 사용할 스마트 기기와 미디어를 활용한 실제 수업운영 사례 등을 제시하며 참석 교수자들이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했다.

김정미 삼육대 교육혁신단장은 “이번 특강은 디지털 리터러시가 대단히 요구되는 현대 시점에서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교육이 더욱 강화 될 시점에서 중요한 교수 역량을 높여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워크숍이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