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재단)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협의회)는 1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사무국 회의실에서 초‧중‧고교생 교육지원 확대와 고등학교 졸업생 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시도교육감협회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장학재단(재단)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협의회)는 1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사무국 회의실에서 초‧중‧고교생 교육지원 확대와 고등학교 졸업생 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이정우 재단 이사장, 최교진 협의회 회장 등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교육의 희망사다리 기능을 강화하고 대한민국을 이끄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초·중·고등학생 대상 장학사업과 멘토링 사업 ▲고등학교 졸업생 취업 활성화 지원 사업 운영 등에 대한 협력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우 재단 이사장은 “협의회와 협력체계 강화를 통해 초‧중‧고교생에 대한 학자금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이러한 지원제도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초‧중‧고교생들과 고교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교진 협의회 회장은 “재단과 동반자적 우호관계로서 상호협력하기로 협의하고 귀한 인연을 맺게 되었다”며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모두의 가능성을 열어주는 것이야말로 민주사회의 기본 전제조건이자, 진정한 의미의 교육복지를 실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