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학원 수능 종료 직후 홈페이지서 등급컷 등 분석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EBS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과 관련해 수험생과 학부모를 지원하기 위한 풀서비스를 모바일과 PC, 유튜브 등을 통해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날 EBS는 수능 풀서비스에는 문제지·정답 다운로드 서비스, 빠른 채점 서비스, 정확도 높은 등급컷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수능연계 집필진이 참여하는 상세한 수능 전 영역 상세 해설지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수능 연계교재를 강의한 EBS 대표 선생님들이 영역별 총평과 출제 경향을 제공하고 문항별 분석 강의도 실시한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순차적으로 EBSi 사이트와 모바일에 해설 강의가 탑재될 예정이다. 해설 강의와 영역별 해설지, 총평, 정답지, EBS-수능 연계분석 등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이날 저녁 8시부터 밤 10시까지 EBSi와 유튜브(EBS고교강의)를 통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더 라이브'를 진행한다. 특별 라이브 방송에서는 주요 과목에 대한 총평 및 출제 경향 분석, 연계 현황 분석을 제공한다. 

종로학원도 3일 수능 종료 직후 종로학원 홈페이지에 과목별 등급컷을 비롯한 결과분석서비스와 정시 합격예측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내용은 △과목별 예상등급컷 △빠른채점 서비스 △종로학원 강사진의 영역별 출제경향 분석이다. 

수능 다음날부터 학생들은 수능 가채점 점수를 토대로 지원 희망대학의 합격가능성 여부를 예측해 볼 수 있는 정시 합격예측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시험 종료 직후 오픈되며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 종로학원에서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 다음날인 4일 오후 3시 온라인 생중계로 가채점 결과토대 대학별 지원가능점수를 공개하는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온라인 사전예약자에 한해 온라인 배치표와 설명회 자료집 다운로드, 동영상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