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지난 2일 FANTAPIA M에서 Fantasy Cup 박물관 및 미술관과 ‘지역상생혁신과 산학일체형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가톨릭관동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지난 2일 FANTAPIA M에서 Fantasy Cup 박물관 및 미술관과 ‘지역상생혁신과 산학일체형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FANTAPIA M은 안목커피거리 입구에 대형으로 지어진 컵 박물관 및 미술관이다. 

양 기관은 ▲문화전시 큐레이터 교육 및 시설활용 ▲현장실습 지원 등 지역상생혁신과 산학일체형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장길환 관장(전 동명대 교수)은 강릉지역 예술계에 명망가로 가톨릭관동대학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가능하게 되었다. 

또 강릉지역 명소에 지역상생을 선도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단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는 교육환경이 본격적으로 정착될 수 있게 됐다.

고상균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혁신기관인 대학과 문화전시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박물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체험과 현장실습 및 다양한 문화시설 활동 경험을 할 수 있는 교육 시설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