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사서교사노조는 지난 5일 ‘제3회 전국사서교사노조의 날’ 행사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했다.(사진=사서교사노조)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전국사서교사노조는 지난 5일 ‘제3회 전국사서교사노조의 날’ 행사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전국사서교사노조의 날은 12월 17일 창립을 기념해 매년 12월 첫째주에 실시되는 행사로 사서교사들에게 필요한 연수와 1년 동안 열심히 연구한 동아리 발표와 전국사서교사노조의 활동 보고로 운영 된다. 

전국 사서교사 10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 1부는 교육과정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초등 중등 급별로 나눠 급별 교육과정 전반을 이해하는 오전 강의와 초‧중등 사서교사의 교육과정 적용 사례 및 협력수업 사례를 오후강의로 진행했다. 

2부는 전국사서교사노조 연구 동아리 발표와 노조 활동보고로 이루어졌다. 전국사서교사노조 동아리 사업에 선정된 7개 동아리는 1년 동안 연구한 결과를 발표했다. 

박은정 위원장은 1년 동안 추진한 노조 활동에 대해 직접 조합원 후원들에게 보고했다. 

행사에 참여한 문지영 조합원은 “노조에서 마련한 교육과정 관련 연수는 사서교사에게 꼭 필요한 연수였으며 학교 수업에 꼭 적용하고 싶다”며 “사서교사들의 단합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아침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를 정도로 좋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