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는 학교폭력 피해학생 회복·치유지원 전담기구 확대하라"
"교육부는 학교폭력 피해학생 회복·치유지원 전담기구 확대하라"
  • 한치원 기자
  • 승인 2020.12.09 18:01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학폭피해가족협) 소속 학부모 30여명은 9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집회를 열고 피해학생 회복·치유를 지원하는 전담기구 확대를 요구했다.(사진=학가협)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학교폭력 피해 학생들이 가해학생과 여전히 분리되지 않아 피해학생이 결석일수가 늘고 학교를 그만두는 현실이 이어지고 있어 추가 대책이 필요하다는 호소가 제기됐다.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학가협) 소속 학부모 30여명은 9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집회를 열고 피해학생 회복·치유를 지원하는 전담기구 확대를 요구했다. 

학교폭력 피해자 어머니 김정희씨(가명)는 "아이가 학교폭력 피해를 당하며 결국 학교로 돌아가지 못해 자퇴를 하게 됐다. 평범했던 가정이 하루 아침에 산산조각이 났다"며 "또 다른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 자리에 나왔다. 교육부는 피해 가족의 외침을 더 이상 외면해서는 안된다"고 호소했다.

학부모들은 ▲피해자 전담기관 교육부 직접운영 및 지역별로 설치 ▲피해자와 가해자 분리된 공간에서 회복 지원 ▲학폭 피해자 치유 전문성 갖춘 민간시설에 위탁 운영 등을 촉구했다.

한치원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선호 2020-12-11 16:27:09
피해자 가족들이 나서기전에 왜 전문가들은 이런생각을 못하는것이지 가슴이 답답합니다. 요즘애들 욕하지마십시요. 보호조차 제대로 해주자않는 어른들 믿겠습니까
제발.교육 공무원 들은 행정이 아닌 가슴으로 일해주십시요. 이건 미래가 걸린 문제입니다

윤호열 2020-12-11 16:16:16
학교폭력피해학생들의 회복과 치유를 위해서 교육부에서는 학교폭력피해자들에게 더욱 관심을 가지고 학교폭력피해 기관들을 늘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성지수 2020-12-11 15:50:19
학교폭력피해학생을 위한 기관을 늘려주세요..~~!ㅜㅜ

김광호 2020-12-10 00:17:50
학교폭력(학폭) 피해 감소를 위해 교육부가 피해자 전담기관 운영방향과 제기된 형평성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관여하기를 촉구합니다.
특히 학폭 피해학생 및 가해학생 관련 전담기관 숫자에서도 피해학생의 전담기관/시설들이 상대적으로 너무 적어 교육부의 학폭피해 해결의지가 크지 않다는 오해가 발생할 수있어 피해학생의 전담기관/시설 확보와 지역별 확대가 시급해 보입니다.
또한 학폭 피해감소를 위해서는 가해학생의 특별교육시행도 필요한 정책이지만, 피해학생을 위한 회복지원(가해학생과 분리된 공간)과 치유 전문성이 확보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피해학생이 하루빨리 학교로 돌아갈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대책마련이 더 시급해 보입니다.
학폭 피해학생들도 미래의 인재로 육성될 수 있는 기회가 동등하게 주어져야 하는 인적자원이며, 교육부가 책임져야 하는 공교육 대상의 일원이기 때문에 학폭피해가족들의 이야기에 경청하고, 공감될수 대책마련 등에 행정력을 집중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권태수 2020-12-09 21:06:49
교육부는 학교폭력피해학생을 위한 전담기구를 설치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