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와 행복한경영은 지난 10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의실에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전문대교협)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와 행복한경영은 지난 10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의실에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 및 중장년의 지역고용 활성화를 위해, 전문대학과 중소기업 간의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지역 평생직업교육 및 산학연협력 활성화, 각종 애로사항 해결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중소(중견)기업 평생직업교육 내실화 및 활성화 사업 △중소(중견)기업의 행복한경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상호협력, △청년고용 활성화를 위한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 상호협력, △중소기업-전문대학의 산학연협력 활성화 및 협력문화 조성 등이다.  

한광식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사무국장(김포대학교 교수)은 “지역고용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전문대학과 중소기업 간의 평생직업교육 및 산학연협력 활성화가 중요하다“며 ”상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정책TFT 운영을 통해 전략적, 단계적으로 접근하겠다“고 말했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 재직자의 계층별·생애단계별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전문대학도 지역 고용 및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인적·물적 공유자원 확대는 물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더욱 강화하고, 대학과 기업의 행복한경영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