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의 중등 인강 사이트 수박씨닷컴은 전용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 ‘수박씨알파S’를 통해 업계 최초 ‘온라인 독서실’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비상교육)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비상교육의 중등 인강 사이트 수박씨닷컴은 전용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 ‘수박씨알파S’를 통해 업계 최초 ‘온라인 독서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수박씨알파S는 수박씨닷컴의 중등 이러닝 강좌를 수강하는 전용 태블릿PC 기반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이다.

SNS 차단 등 공부에만 몰입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출결 관리와 원격 화상 집중 관리, 멘토링 등 학년별 맞춤 학습관리 서비스, 중·고등 전문 강좌와 비상교재 독점 강의 등 학습 수준과 학년별 로드맵에 따른 맞춤 강의를 제공한다. 

수박씨닷컴은 학생 집중도와 학습 의욕을 높이기 위해 수박씨알파S에 업계 최초로 온라인 독서실 기능을 갖춘 ‘알파온 라이브 캠스터디’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알파온 라이브 캠스터디는 온라인상에 독서실 환경을 구현한 업계 유일 밀착 관리형 온라인 독서실 서비스다. 

학습 관리자인 알파 코치가 실시간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주변의 방해를 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게 집중 관리해 주는 점이 특징이다. 

알파 코치는 학생의 공부 대기 시간이나 자리 비움 상태가 길어지면 경고 메시지와 알람음으로 주의를 줘 다시 집중하게 유도하고, 부적절한 행동을 하면 화면 가리기 기능을 작동해서 학생의 공부 흐름이 끊기지 않게 바로잡아준다.

또 경고 주의가 5회를 초과하면 강제 퇴장시켜 해당 일에 재 입장이 불가하도록 이용을 제한해 집에서도 독서실 면학 분위기를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학습자는 같은 시간에 수박씨알파S로 공부하는 최대 9명의 다른 친구들의 모습을 화면으로 볼 수 있어 적절한 긴장감 속에 공부에 몰입할 수 있다. 

콘텐츠 접근성과 학습 효율을 높여주는 ‘AI 음성인식’ 기능도 수박씨알파S에 추가했다. 

AI 음성인식 기능은 학습자가 공부하면서 모르는 개념을 음성으로 물어보면 관련된 강의를 바로 검색해서 찾아주고, 비상교육 교재에서 특정 문항의 정답을 물어보면 정답과 해설, 관련 강의까지 한 번에 찾아서 보여주는 신규 서비스다. 

손미리 수박씨닷컴 상품전략 기획자는 “수박씨알파S가 제공하는 원격 화상 관리에 온라인 독서실 기능이 더해져 학생들은 밀착 관리를 받으며 집에서도 독서실에서처럼 몰입해서 공부할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학생들이 공부 리듬을 해치지 않고 안정된 비대면 학습 환경에서 새 학년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