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원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왼쪽)이 최수미 세종대 모바일가상현실 연구센터장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 (사진=정보통신기획평가원)​​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세종대학교 모바일가상현실 연구센터는 ‘ICT 콜로키움 2020’에서 우수연구센터와 창의자율과제 2개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ICT 콜로키움 2020’은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12월 15일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과기정통부 소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대학원 인재양성 사업의 전국 33개 대학(57개 센터)의 670명의 교수와 2900여명의 석·박사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대한민국의 ICT 인재양성 우리가 만들어 갑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창의자율과제 결선 △ICT 챌린지 결선 △우수연구성과 발표 △온라인 전시 등이 진행됐다.

세종대 모바일가상현실 연구센터는 지난 4년 동안 수행해 온 ‘대학ICT 연구센터 육성지원사업’의 1단계 과제종합평가 결과 사업성과가 인정돼 최우수센터상에 해당하는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해당 사업은 현재 2단계 계속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학생 연구원들의 창의성 발현 및 문제 해결능력 향상을 위해 설계된 학생 창의자율과제 결선에서 세종대 컴퓨터공학과 성제한 석사과정 학생(지도교수: 김용국)이 ‘가상현실기반 드론 자율주행 학습 연구’로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최수미 모바일가상현실 연구센터장은 “그동안의 다양한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문간 융합, 산학협력, 인재양성 등을 통해 관련분야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