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이 이달 말까지 ‘교육재난지원금’을 사용해 줄 것을 독려하고 있다.(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이달 말까지 ‘교육재난지원금’을 사용해 줄 것을 독려하고 있다.(사진=인천시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2021학년도부터 제물포고등학교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제물포고부설방송고)가 남녀공학으로 전환된다.

21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제물포고부설방송고는 1975년 개교 이래 남학교로 운영돼 학력 미취득 성인 및 청소년의 고등학교 학력취득을 지원해왔다. 그러나 최근 신입생 감소 추세로 몇 년간 정원 확보가 어려웠다. 

제물포고부설방송고는 2019년부터 학생대의원, 졸업생 및 교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2020년 상반기에 교육공동체 협의회 및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남녀공학 전환을 결정하였다. 이후 시교육청에 남녀공학급으로 학급편제 변경 승인을 요청했다.

인천시교육청은 내부검토 및 협의를 거쳐 지난 8월 제물포고부설방송고의 학급편제 변경을 승인, 학교는 학칙, 시설, 입학전형 등 제반사항을 수정 및 보완했다. 

제물포고부설방송고는 2021학년도부터 신편입생 남녀 50명을 모집하며 연차적으로 남녀공학급으로 변경된다. 신편입생 모집기간은 2021년 1월 31일부터 2월 5일까지며 자세한 입학전형은 학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제물포고부설방송통신고의 남녀공학 전환은 시대 변화와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적극 행정”이라며 “앞으로 평생교육 확대를 통한 교육기회 보장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