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철 신임 차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교육부 차관에 정종철 기획조정실장이 내정됐다.

청와대는 23일 차관급 인사를 단행하고 이 같이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차관급 인사의 발령일자는 오는 25일이다.

정종철 신임 차관은 교육정책 기획부터 일선 교육현장까지 교육 전반에 대한 풍부한 업무경험과 전문성을 쌓아 온 교육행정 전문가다.

정 신임차관은 대구고·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학위와 미국 조지아대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34회 행정고시 출신으로 1991년 공직에 입문한 뒤 교과부 인재정책실 미래인재정책관, 교육부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외교부 주미합중국대한민국대사관 공사참사관, 경상대학교 사무국장, 교육부 학생지원국장, 교육부 학생복지정책관을 역임했다. 

대구시교육청 부교육감, 지난해 1월 교육부 안전정보국장을 거쳐 지난 4월부터 교육부 기획조정실장으로 재직 중이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취임한 2018년 10월 이후 국장, 실장, 차관까지 승진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코로나19에 대응해 학생 안전과 학습권을 지키는 동시에 교육의 공공성 강화, 미래 대비 교육 환경개선 등 문재인 정부 핵심교육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