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이투스교육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이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에서 출제한 수학 기출문제를 모두 담은 ‘너기출 For 2022’를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너기출 For 2022는 지난해 출간된 ‘너기출 For 2021’을 개편한 책으로, 기하 과목을 추가해 △수학1 △수학2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등 5권으로 구성됐다.

이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부터 선택과목제가 도입되는 수학 영역 시험 방식을 반영한 것으로, 수능 예시 문항을 포함해 2005학년도부터 2021학년도까지 평가원에서 출제한 모의평가와 수능 문항들을 모두 담았다.

너기출 For 2022는 2015 개정교육과정과 평가원 출제 문항을 철저히 분석해 유형별로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유형별 문제는 출제된 연도와 난이도 순으로 배열해 기출문제가 어떻게 진화, 응용됐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고, 개정교육과정과 맞지 않는 기출문제는 교육과정에 맞도록 변형해 수록했다.

또 기출 문제가 부족한 유형의 경우 교육청 학력평가 기출문제를 추가해 학습 밸런스가 맞도록 구성했고, ‘너기출 개념코드(너코)’를 통해 수험생이 수능형 핵심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이종서 이투스교육 출판사업 총괄 부사장은 “2022학년도 수능은 수학 영역이 공통과 선택과목으로 치러지기 때문에 대학별 입시 사항을 꼼꼼히 살펴보고, 반복 학습으로 기출문제에 익숙해져야 한다”면서 “평가원의 기출문제 중에서 2015 개정교육과정에 맞는 문항을 모두 수록했으며, 혼자 공부하기에도 불편함 없이 구성한 만큼 수험생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투스교육은 ‘너기출 For 2022’ 출간을 기념해 오는 6일부터 18일까지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험단 전원에게는 출간 도서 5권 중 1권을, 우수 리뷰 작성자에게는 ‘문화상품권’과 ‘도미노피자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5일부터 11일까지는 수학 교∙강사를 대상으로 ‘교사용 도서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참여 방법은 이투스북 온라인서점 이벤트 페이지와 수학강사연구모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