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 Wee센터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동부 Wee센터 (사진=광주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광주동부‧서부‧광산Wee센터가 18일~2월 5일까지 3주 동안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겨울방학 심리검사 프로그램 ‘마음 똑!똑!’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음 똑!똑!’은 학생 및 학부모들의 코로나 블루 및 신학기 준비 스트레스를 완화해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성격이해, 정서, 학습진로, 양육 분야의 다양한 유형별 검사를 실시해 상담 및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적절한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자녀와 학부모는 심리검사 실시 및 결과 해석 상담을 통해 서로의 성격 특성과 심리상태를 이해하고, 코로나19 스트레스도 예방하며 의미 있는 신학기를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및 학부모는 전화로 사전 예약 후 예약된 시간에 Wee센터 방문을 통한 대면 방식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의 참여는 온라인 검사가 가능한 심리검사의 경우만 가능하다.

김철호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겨울방학 기간에도 코로나 블루 예방 및 극복을 위한 학생 심리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번 ‘마음 똑!똑!’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며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