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에서 펼쳐지는 AI...인천시교육청, 직접 개발 교과서·교재 활용 연수 진행
손끝에서 펼쳐지는 AI...인천시교육청, 직접 개발 교과서·교재 활용 연수 진행
  • 한치원 기자
  • 승인 2021.01.1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교원 80명 연수 참여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인공지능 교육과정 대비를 위해 18일부터 4회에 걸쳐 ‘인천시교육청 개발 인공지능 교과서·교재 활용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

1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에는 80여명의 선도 교사가 참여한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해 11월 2021학년도부터 고등학교 인공지능 선택 과목 신설에 이어 교육의 단계적 확대를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에는 정규 교과목으로 공식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보다 앞선 지난해 7월 전국 최초로 ‘인공지능과 피지컬컴퓨팅’ 중·고교 교과서를 각각 개발 및 승인했으며, 2021년도 각 학교 교육과정에 선택 교과로 편성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초등학교 대상으로는 지난 12월 ‘손끝에서 펼쳐지는 인공지능’ 교재를 발간했다. 이 교재는 인천시교육청과 콘텐츠 개발 협약을 맺은 ‘천재교육 T셀파’가 출판을 지원, 원격수업 콘텐츠로도 제작해 T셀파 및 인천교수학습지원센터에 제공할 예정이다. 

‘손끝에서 펼쳐지는 인공지능’ 교재의 집필자이자 연수 강사인 인천부마초 배영훈 교사는 “이번 교재는 인천 초등 인공지능 교사연구회(이루올)가 참여해 학교 현장과 관련 교과 내용을 기반으로 활용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인공지능을 학습해 생활 속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는 역량까지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디지털 전환 및 지능정보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에듀테크 기반 인천미래교육’을 역점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인공지능교육을 담당할 초·중·고 교사의 실질적 역량 함양을 위해 인공지능 직무 연수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치원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