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교실 서비스도 20일부터 ‘정부24’에서 신청 가능
초등돌봄교실 서비스도 20일부터 ‘정부24’에서 신청 가능
  • 한치원 기자
  • 승인 2021.01.1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는 올해부터 학교에서 방과후에 제공하는 초등돌봄교실 서비스를 정부 대표포털 ‘정부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교육부와 협업을 통해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를 오는 20일부터 초등돌봄교실 서비스까지 확대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온종일돌봄 서비스는 교육부 초등돌봄교실, 보건복지부 다함께돌봄 및 지역아동센터, 여성가족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3개 중앙행정기관에서 제공 중인 4개 서비스를 말한다.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는 정부24(PC, 모바일) 메인화면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지역별 검색과 지도보기를 통해 시설별 위치, 현장 사진, 모집 현황, 운영 프로그램, 급·간식 유무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의 초등돌봄교실, 원하는 지역의 다함께돌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다양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돌봄서비스를 1~3지망까지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초등돌봄교실 서비스는 대부분 학교들이 학기 및 방학 시작 전 모집기간을 정하고 있으므로 검색화면에서 신청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는 국민불편 해소를 위해 정부가 칸막이를 허물고 서비스 제공체계를 전면 개편한 사례”라며 “이번에 확대 제공되는 초등돌봄 서비스가 초등학생 학부모에게 작지만 의미 있는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치원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