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교육시설안전원)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대한건축학회와 8일 교육시설의 미래를 이끌어가기 위한 기술·학술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박구병 이사장과 정준호 경영관리본부장, 이병호 교육시설연구센터장과 대한건축학회 강부성 회장, 최병관 부회장, 김창성 교육시설특별위원회 상임고문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시설의 구조ㆍ비구조안전에 대한 기술 및 학술 교류를 활성화하고, 공동으로 교육연수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미래 교육시설에 대한 학술연구 △더 스마트한·더 안전한 교육시설을 만들어가기 위한 건축 기술개발 △교육시설 안전문화 진흥 △교육시설 정보화 구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등이다. 

박구병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은 “대한건축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시설법’에 따른 법정 사업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회 및 타 기관 등 외부 전문가와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한 교육시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존 교육시설재난공제회가 전환·설립된 기관으로 전문성, 신뢰성, 책임감, 혁신성을 핵심가치로 교육시설법 제36조에 따른 교육시설의 안전에 관한 17여가지 법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교육시설 전문관리기관 선도적 지위 확보, 예방중심 안전관리사업 강화, 안전문화 기반조성 및 확산 등의 목표를 바탕으로 재난 발생 전 선제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더 스마트한 교육시설, 안전한 교육시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