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국사서교사노조)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전국사서교사노조는 사서교사의 새 학기 준비를 위해 지난달 30일과 6일 이틀에 걸쳐 ‘교육과정의 이해와 실제’ 연수를 줌(zoom) 실시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주말에 실시됐음에도 100여명의 사서교사가 열정적으로 참여해 관심이 높았다.

교육과정의 이해와 실제 연수는 교육과정의 흐름과 앞으로의 방향성,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 쟁점 등에 대해 이해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교육과정과 통합한 학교도서관 운영 및 교과교사와의 협력 수업을 위한 교육적 기반을 공고히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이은정 사서교사는 “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부터 시작되어야 기본이 튼튼한 교육활동을 준비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연수였다”고 전했다.

또 전국사서교사노조는 오는 20일에는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 및 동영상 교수학습 자료 제작을 위한 줌(zoom), 카훗(Kahoot), 니어팟(nearpod) 등에 관한 에듀테크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줌(zoom), 카훗(Kahoot), 니어팟(nearpod) 등을 활용하는 에듀테크 연수또한 접수 하루 만에 마감되는 등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전국사서교사노조 연수실 관계자는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그에 맞춘 학교도서관의 운영과 미디어정보리터러시 교육은 사서교사에게 가장 필요한 미래교육적 사명”이라며 “온라인 수업 전문성 확보로 이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