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초등 신체활동 동영상 15편 개발‧보급…집콕‧학교 어디서도 신나게
서울시교육청, 초등 신체활동 동영상 15편 개발‧보급…집콕‧학교 어디서도 신나게
  • 오영세 기자
  • 승인 2021.02.1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콕 활동 시 소음 발생 걱정 없이 혼자도 할 수 있어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 예시자료 (자료=서울시교육청)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 예시 (자료=서울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체육 수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현장과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간단한 교구를 이용해 쉽게 따라해 운동을 생활화하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신체활동 동영상이 개발돼 기대를 끌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이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을 향상시키는 즐거운 초등학교 체육 수업을 위해 신체활동 동영상으로 구성된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를 개발·보급한다고 16일 밝혔다.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는 총 15편의 신체활동 동영상으로 제작됐다. ▲핑거라이트볼을 이용한 배구, 농구, 축구형 운동 기능 연습하기 ▲필라테스링 및 폼롤러와 함께 근력과 유연성 키우기 ▲바운스라켓과 쿠쉬볼 셋트를 이용해 던지고 받기 및 표적 맞추기 ▲스피드스택스를 이용한 순발력 키우기 등 초등학교 전학년 학생들이 안전하게 혼자서도 할 수 있다. 또 집에서도 소음 발생 걱정없이 자유로운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 세부내용 (자료=서울시교육청)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 세부내용 (자료=서울시교육청)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운동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동영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신체활동 꾸러미’를 구성해 학생들에게 배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장학자료는 오늘(16일)부터 서울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가정 혹은 학교에서 건강한 신체활동을 희망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초등 체육 장학자료는 코로나19로 움추러든 학생과 체육 수업 전개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교 현장의 선생님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해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