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휴먼컴퓨터아트아카데미 내부 모습
더휴먼컴퓨터아트아카데미 내부 모습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더휴먼컴퓨터아트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심사하는 2020년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인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더휴먼컴퓨터아트아카데미에 따르면 훈련기관 인증평가는 기관의 준법성,기관건전성, 훈련운영성과 및 취업률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5년 인증(최우수), 5년 인증(우수) 3년 인증(우수), 3년 인증, 1년 인증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해당 인증 등급을 보유한 훈련기관에서만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는 직업훈련사업에 참여해 국비지원으로 취업 및 경력개발에 필요한 직업교육을 본인부담금 일부 납부하거나 최대무료로 교육을 받을수 있다.

이번 인증평가에서는 실적보유기관 중 집체훈련기관으로 평가대상 3248개 기관 중 93개소가 5년 인증(우수), 412개소가 3년 인증(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더휴먼컴퓨터아트아카데미도 3년 인증(우수)훈련기관에 함께 포함됐다.

더휴먼컴퓨터아트아카데미 원장은 “집체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직업훈련의 특성상 교육기관에 와서 직업훈련을 받고 숙련도 향상 중심 훈련을 했지만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온라인 교육비중이 높아지면서 비대면(언택트)교육으로 전환해서 훈련을 차질없이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비대면 교육 컨텐츠 및 플랫폼 수요 증가로 인하여 디지털기반의 직업훈련을 위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시스템을 도입해 온라인으로 학생들의 성적과 진도, 출석 등을 관리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직업훈련이 될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