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서경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교수)는 2020학년도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2020 SKU Global e-festival 중국어캠프’를 성공적으로 치렀다고 17일 밝혔다.

비교과 공모전에서 당선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서경대 학생 수요를 적극 반영해 겨울방학에 개설된 ‘2020 SKU Global e-festival 중국어캠프’는 중국어 온라인 신흥 학습 강자 ㈜차이나다와 서경대학교 협약으로 탄생한 글로벌 신규 프로그램으로 수요자 맞춤형  콘텐츠와 실전 특강이 핵심이다.

먼저 중국어 회화 콘텐츠다. 중국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초급자의 눈높이에 맞춘 ‘초급 중국어 회화’부터 중급자를 위한 ‘중급 랜선 중국어’ 그리고 취업과 면접에 대비한 ‘중고급 취업 면접 중국어’ 콘텐츠까지 학습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단순 콘텐츠 시청을 넘어 학습 과정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직접 녹음하고 들어볼 수 있는 기능까지 탑재한 차별화된 중국어 온라인 학습 콘텐츠로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그 어느 때보다 컸다.

또 2020 SKU Global e-festival 중국어캠프는 다양한 특강으로 서경대 학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취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개설된 ‘중국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특강’이 그 중 하나다. 

중국 원어민 마케팅 실무자가 진행하는 특강수업으로 이론과 실전을 결합해 학습자들의 중국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돕고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HSK 시험 대비 특강도 진행됐다. HSK 4급 총정리 특강은 HSK 강의경력 10년차 베테랑 원어민 강사가 진행해 HSK 시험을 처음 접하는 수험생들에게 문제 풀이의 맥을 제대로 짚어주는 강의로 진행되었다. HSK 5급 총정리 특강은 13년차 베테랑 양영호 강사가 고득점 합격의 핵심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강은 모두 ’줌’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화상 특강으로 이루어졌으며 최신 기출문제의 핵심 유형 정리 및 오답 노트, 시험 때마다 단골로 나오는 핵심 패턴 정리 등 고득점을 위한 각종 노하우가 담긴 자료들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중국어와 중국 관련 진로 및 취업에 관심이 생겼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중국어 공부를 하고 싶다”고 전했다.

윤영란 서경대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최근 중국어가 영어의 뒤를 잇는 외국어로 급부상하면서 학생들의 관심 역시 급증하고 있으나 다양하고 알찬 교육프로그램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서경대 재학생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마련한 이번 중국어캠프가 참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고취시키고 진로탐색 및 취업준비에도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되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