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 이석재 전문코치, 3월 22일 백기복 국민대 명예교수
4월 20일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5월 24일 장상현 KERIS 본부장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사)미래융합교육학회(이사장 신종우)가 오는 22일부터 매월 1회, 총 4회에 걸쳐 창립 4주년 기념 명사 릴레이 특강을 온라인으로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올 4월에 창립 4주년을 맞는 미래융합교육학회는 4차 산업혁명에서 요구되는 교육혁신과 변혁을 주도할 수 있는 공동체 형성 및 협업·융합·공유를 목표로 지난 2017년 국회 헌정기념관 토론회‘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의 미래를 묻는다’를 시작으로 학회의 첫 발을 내딛었다.

이번 창립 4주년 기념 특강은 교육 간 융합을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 명사들의 특강이 예정돼 있다.

먼저 오는 22일에는 이석재 전문코치의 ‘교수를 위한 핵심 코칭스킬: 학생의 마음과 존경을 얻는 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열리고, 3월 22일에는 백기복 국민대 명예교수의 ‘융합과 리더십’ 강의가 예정돼 있다.

4월 20일에는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2021 디지털 대전환시대, 새로운 문명 표준 (뉴노멀)을 찾아라 : 포노 사피엔스시대 당신이 바꿔야할 9가지’가, 5월 24일에는 장상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대학학술본부장의 ‘인공지능(AI)과 제2의 르네상스 그리고 교육’ 특강이 릴레이로 준비돼 있다.

이번 릴레이 특강은 안상윤 세명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사전 신청 등 신청 방법 및 기타 문의는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