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 ‘온라인스트레스’ 검사로 개인별 심리 위기 상황 극복에 도움

“마음쏙~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 안내문 (사진제공=서울시교육청)
“마음쏙~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 안내문 (사진제공=서울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의 정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3월부터 전문심리상담 프로그램 ‘마음쏙~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단법인 한국EAP협회와 함께 운영되는 ‘마음쏙~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은 서울시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지역의 상담센터에서 대면상담은 물론, 화상, 전화, 이메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시간은 09시부터 21시까지 일요일은 제외된다.

상담 영역은 직무 스트레스, 직장 내 갑질, 직장 내 대인관계뿐만 아니라 자녀 양육, 개인신상 등 개인과 가정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위기 상황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서울시교육청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스트레스 검사를 시행해 개인별 스트레스 반응, 직무 스트레스 요인 등 결과를 통해 개인별 심리 위기 상황 극복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최웅장 총무과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양한 행정수요에 따른 스트레스가 늘어가면서 공무원들이 우울 등 정서 문제를 호소하고 있다”며 “마음쏙~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서 심신과 마음의 근력을 키우고 회복탄력성을 높여 스트레스와 고민을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