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4일부터 다음 달 4일 까지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5곳 추가 지정ㆍ공모
다음 달 25일,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모 선정 결과 발표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에듀인뉴스=황그린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2021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5곳을 추가 공모한다고 밝혔다.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은 대안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해 체험이나 인성 위주 대안교육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공모를 통해 교육감이 지정한다.

이번에 추가 지정된 대안교육 기관은 도교육청에서 4천 5백만 원을 지원 받으며, 올 7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해당 대안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영리·친목 등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나 특정 정당 또는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특정 종교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없는 단체, 보조금을 부당하게 사용하거나 회계부정을 저지른 단체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 대상은 ▷교육기관 ▷국․공립 교육기관과 직속기관 ▷공공기관 ▷비영리 법인 및 사회단이며, 신청 서류는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31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 대안교육 담당자에게 직접 또는 우편이나 이메일(hkhs1015@korea.kr)로 접수받는다.

아울러 선정 결과는 다음 달 25일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