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봉단, 2021 헤르멘티 참가자 대상…'온라인 시상식' 열어

사진 멘봉단 제공.
사진 교육기부 홍보팀 제공.

[에듀인뉴스=황그린 기자]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단장 윤종환, 이하 멘봉단)은 6월 1일 ‘청소년 문학예술&사회혁신 독후활동 우수자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21 헤르멘티(Hermentee) 프로그램에 참가한 전국 100명의 청소년 중 지난 1개월 간 대학생 멘토와 아울러 ▷사회혁신 오디오북 청취 ▷동시대 문학 작품 읽기 ▷영상토론 ▷SNS 채팅 토론 등 수행 후 우수 독후활동 보고서를 발표한 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문학예술 우수 토론자 13명, 사회혁신 교양 우수 발표자 1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이들 청소년의 멘토를 맡은 대학생 26명에게는 우수 멘토상이 수여됐다. 청소년-대학생이 서로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생태계 혁신을 위해 멘토-멘티 간 협업을 권장한 결과다.

멘봉단은 교육기부 및 봉사활동 중심으로 만든 교육 봉사 동아리로,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수호신 헤르메스(Hermes)와 멘티(Mentee)의 합성어이다. 이들은 최초의 융합형 1:1 멘토링 온라인 플랫폼 ‘헤르멘티(Hermentee)’를 특화 프로그램을 창출해 1년 동안 함께 멘토링을 하고 과제를 수행한다.

멘봉단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해나가는 프로젝트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독서활동을 통해 쌓은 인문학적 감수성과 교양을 바탕으로 타인과 사회를 생각하는 체인지메이커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멘봉단은 2020년부터는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과 함께 주최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응해 그 범위와 인원을 대폭 늘리고 양질의 교육 콘텐츠 프로그램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하 청소년 문학예술&사회혁신 독후활동 우수자 수상자 명단


◆문학예술 우수 토론자상

△ 최우수 = 최은영(언양고), 신의빈(한국항만물류고), 이혜진(해성여고)

△ 우수 = 강민서(사곡고), 김미눈(영신여고), 김종범(양산남부고), 김지혜(남해제일고), 박연우(충남외고), 심규하(오스한국제고), 이가은(해성국제컨벤션고), 이윤별(공주금성여고), 이태희(동탄중앙고), 조민희(성수고)

 

◆ 사회혁신 교양 우수 발표자상

△ 최우수 = 이하은(연무고), 박예원(언양고), 소혁(오스한국제고)

△ 우수 = 김민주(물금고), 김예원(석정여고), 김유빈(수원여고), 김찬슬(인화여고), 문도희(와부고), 이가민(KIS International School In Shenzhen), 이예은(강릉문성고), 정윤지(안산광덕고), 제프리 알리지션(안산강서고), 하현서(충남삼성고)

 

◆ 우수 멘토상 = 이혁재(호서대), 임드보라(서울시립대), 오유진(숙명여대), 김수빈(연세대), 조수아(한국외대), 강영민(서울교대), 이효은(연세대), 정성윤(연세대), 강선혜(동국대), 김규연(경희대), 심태준(연세대), 김규원(고려대), 김유진(세종대), 김윤희(이화여대), 김지혜(서울시립대), 김지희(중앙대), 박영연(이화여대), 함찬우(KC대) 신혜원(인하대), 유미연(가천대), 유채연(한양대), 이민서(숙명여대), 이선화(성신여대), 이영찬(고려대), 정은하(한양대), 주선민(고려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