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에듀인뉴스=장도영 기자] 

김지헌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일선 학교의 여름방학이 시작되자 서울 자치구들이 온라인 비대면 교육 콘텐츠 제공에 나섰다.

22일 각 자치구에 따르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자체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을 활용해 '송파쌤 홈스쿨링'을 제공한다.

기초학력 향상에 중점을 둔 초등 1∼3학년 과정, 대학생 멘토와 1대1 학습하는 초등 4학년∼고등학생 과정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쌤 교육포털(www.songpa.go.kr/sse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파책박물관에서는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내달 15일까지 운영한다. 박물관 홈페이지(https://www.bookmuseum.go.kr/)에서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격차 해소 차원에서 내달 23일까지 '자기주도 학습, 여름방학 온라인 특강'을 운영한다. EBS에서 활동하는 박인연 강사가 자기주도 학습 방법을 알려준다.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edugeumcheon.or.kr)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수강할 수 있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영유아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 4개 지점에서 다양한 홈캉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청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초등학생 대상 특강 '인공지능으로 풀어가는 환경 이야기'를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으로 운영한다.

총 14개 강좌에 총 168명이 참여할 수 있다.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2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진로를 설정해주는 '아주 행복한 꿈찾기' 사업 대상에 이달부터 지역 내 경제 형편이 어려운 아동 60여명을 추가해 운영한다.

구는 이 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에게 긍정적인 자기 이해 및 미래 계획 수립 프로그램을 6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