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중학교 나다움 학습 공간 구축 사업’ 추진
세종시교육청, ‘중학교 나다움 학습 공간 구축 사업’ 추진
  • 장건 기자
  • 승인 2021.10.0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세종시교육청.
사진 세종시교육청.

[에듀인뉴스=장건 기자] 

세종시교육청 관내 중학교 내에 학생 주도적 학습 활동 공간을 조성키 위한 ‘중학교 나다움 학습 공간 구축 사업’이 추진된다.

이번 사업이 현재 중학교 2학년 학생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2023년에 부분 적용되는 고교학점제를 앞두고 중학생들의 주도적 학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학습 공간을 구축함으로써, 학습 몰입 경험 기회를 확대키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대상학교로는 ▲조치원중 ▲연동중 ▲전의중 ▲금호중 ▲도담중 ▲새롬중 ▲어진중 ▲두루중 ▲종촌중 ▲양지중 ▲새움중 ▲글벗중 ▲반곡중 등 총 13개교를 선정됐다.

또한, 이들 학교는에 유휴 공간에 자기주도 학습공간, 프로젝트 학습실 등 학습 공간이 설치되며, 공용 복합공간 등을 활용한 갤러리, 전시 공간, 소규모 무대 등 학습 결과 나눔 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선정된 13교에 대해 총 12억여 원을 투입해 내년 2월 말까지 공간을 조성키로 하는 한편, 우선적으로 이번 사업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10월부터 해당 학교에 ’중학교 나다움 학습 공간 구축 사업 상담‘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중등교육과장은 “나다움 학습공간 구축 사업을 통해 중학교에서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중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을 이어가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다움성장교육과정‘이란, 고교학점제 도입을 앞두고 중학교부터 학습과 진로의 자기주도성을 강화키 위해 마련한 것으로, 중학생들이 나에 대해 알고 이를 바탕으로 스스로 진로를 탐색‧설계하며, 진로와 교과에 대한 흥미를 고등학교까지 심화‧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장건 기자  gun123@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