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유치원 신입생 모집 학부모 서비스 29일 개시…
교육부, 유치원 신입생 모집 학부모 서비스 29일 개시…
  • 장도영 기자
  • 승인 2021.10.1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에듀인뉴스=장도영 기자]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2022학년도 국·공·사립유치원 신입생 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www.go-firstschool.go.kr)를 오는 29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입학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국 모든 국·공·사립 유치원이 유아 모집·선발 과정에서 의무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일반모집 대상자의 경우 학부모들은 '처음학교로' 시스템에 가입한 뒤 본접수 기간인 11월 17∼19일에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 최대 3개를 순위별로 선택해야 한다.

희망 순에 따라 1 희망 유치원에 선발된 유아는 2, 3 희망 추첨에서 제외된다.

본접수 기간 병원 입원이나 출장 등으로 인터넷 사용이 불가한 학부모들은 지역별로 정해진 사전 접수 기간(도 지역은 11월 15일, 시 지역은 11월 16일)에 희망 유치원 선택을 완료해야 한다.

법정 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 이탈 주민 가정 유아 등 우선 모집 대상자들의 경우 11월 1∼3일 '처음학교로'에서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 최대 3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우선 모집 대상자의 경우 별도의 증명서를 발급받아 유치원에 직접 제출할 필요 없이 '처음학교로'에서 온라인으로 자격 검증을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처음학교로' 사용자 가입부터 신청·선발·등록까지 모든 과정을 PC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할 수 있다.

모바일 서비스는 원활한 지원을 위해 PC보다 단축 운영되므로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서 일시를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학부모(보호자)는 유치원 업무시간에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장 신청 시에는 온라인으로 선발 결과 확인 등이 불가능하며 해당 유치원에 직접 확인해야 한다.

유치원 추첨 결과는 우선 모집 대상자의 경우 11월 8일, 일반모집 대상자는 11월 24일 발표된다.

장도영 기자  ehdud9494@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