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항공운항과 관련 대학 수시 1차 합격자 발표가 한창인 가운데 수시 2차 및 정시 항공과 입시 면접을 준비하려는 학생들이 학원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2016학년도 항공운항과 입시부터는 수시 1차 승무원학과 관련 대학에 합격한 수험생들도 수시2차 중복 지원이 가능해짐에 따라 많은 수험생들이 수시2차에 지원할 것이라 예상된다.

이번 수시 2차 모집은 1차 합격생들에게 더 많은 합격가능성을 열어주기 위함과 1차에서 합격을 하지 못한 수험생들이 수시 2차 모집에 집중하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따라서 낮은 합격률을 극복하려면 특별한 면접준비가 필요하다. 지원하는 대학교의 인재상, 교육목표 등의 파악과 본인이 학교가 원하는 인재임을 면접에서 보여줄 수 있게 준비해야 한다.

대부분의 대학 항공과의 면접 비중은 60~70%를 차지하고 있다. 또 대부분의 대학이 수시에 비중을 크게 두고, 정시에서는 인원 모집을 거의 하지 않는다.

최근 항공과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수험생들은 치열해진 경쟁 속에 차별화된 면접전략과 합격률을 높이기 위한 스터디를 통해 합격률을 높일 필요가 있다.

대부분 불합격한 수험생들은 면접 준비가 부족했거나 면접에 대해서 잘 몰랐다고 말한다. 또 관리와 피드백을 받지 못했다고 한다. 수험생들은 본인의 꿈과 진로가 결정될 준비과정과 그 결과에 책임질 수 있는 신중함을 보여야 한다.

현재 2016년 수시 2차 원서접수를 1주일 앞두고 있다. 코리아항공운항과학원에서는 수시 2차 및 정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수시 2차 & 정시대비 단기 특별반을 운영하고 있다. KOREA 항공운항과 학원의 수시 2차 & 정시 대비 과정은 면접 준비를 학원이나 스터디를 통해 해왔지만 수시 1차 면접에서 크게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 학생이나 항공운항과 면접 준비를 처음으로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항공운항과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면접 태도’를 배우는 이미지 메이킹 수업과 면접 매너 수업, 각 학교별로 세분화된 기출 문제 분석과 각 학교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답변 대비 방법에 대한 수업이 진행된다.

더불어 코리아항공운항과학원에서는 면접장까지 학생들을 편안하게 이동시켜 주고 각 학교별 전형에 맞춤형 헤어와 메이크업을 지원해 주는 ‘면접 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수시1차에서 수험생들의 호평을 받았다. 수시1차 대학인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의 한 합격생은 "디자이너 선생님들께서 해주신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인해 본인 외모의 단점이 되는 부분을 보완할 수 있었고 이로 인해 자신감 있게 면접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한다.

2년 연속 승무원교육 부분 브랜드 대상에 빛나는 KOREA 항공운항과 학원에서는 수시2차 면접과 한서대 항공관광과 수시 면접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시1차와 마찬가지로 차량 지원 및 전문 아티스트로 구성된 헤어&메이크업 지원팀을 파견할 예정이다.

항공학과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www.koreacrewacademy.com) 혹은 전화(1588-2095)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