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중학생과 중학생 들의 공부 습관을 바꿔 주고 성적을 역전시켜 줄 공부법을 소개한다. 명문고에 진학한 선배들이 들려주는 공부 비법과 고입 합격 노하우, 진로 탐색과 공부법의 전문가가 알려 주는 공부법과 학교별 진학 정보가 한 권에 담겨 있다. 꿈을 향해 달려가는 중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중학생 공부법의 모든 것’이 수록된 책이다.

“학원에 가야 할까, 집에서 공부해야 할까?”, “국어 과목은 도대체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방학을 좀 더 알차게 보내려면?” “선행학습을 해야 할까, 복습이 먼저일까?” 이런 고민에 빠져 있는 학생들에게 《중학생 공부법의 모든 것》에서는 ‘공부’라는 긴 경주에서 승리하기 위해 꼭 갖추어야 할 방법들을 제시한다.

학습 계획 짜기, 학기 중.방학 중 공부 방법,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과목별 공부법, 인터넷 강의와 독서, NIE 공부법에 이르기까지, 지금까지의 공부 습관을 확 바꿔 줄 자기주도학습 노하우를 알려 준다. 또 예비 중학생을 위한 ‘초등학교와 중학교 차이점’ 소개, ‘중학생 권장 공부 시간’, ‘나에게 맞는 문제집 선택법’, ‘선배가 말하는 과목별 공부 팁’ 등 세세한 팁을 통해 좀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자 박소정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교육과 진학 상담을 비롯해 국어·논술 지도를 하고 있다. 《중학 독서평설》에 ‘중딩 시크릿 학습 백과’와 ‘명문고 선배의 생생 입시 코칭’ 등을 연재했다. 지은 책으로 청소년 분야 베스트셀러 《꿈찾는 십대를 위한 직업 멘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