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김주성)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권영숙)는 지난 23일 본교 진리관 522호에서 ‘2016학년도 1학기 튜터링 프로그램 운영 결과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튜터링 프로그램은 특정 분야에서 우수한 실력을 갖춘 튜터(Tutor)와 도움을 받고자 하는 튜티(Tutee)가 팀을 이루어 학습하는 학생 주도형 ‘학습 커뮤니티’로 자기주도적학습능력배양과 지속적인 학습분위기 조성에 효과가 있는 학습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안산대학교는 해마다 튜터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금년 1학기에는 총 71팀이 선발, 오리엔테이션과 2회의 지도교수 평가 절차를 거쳐 총 69팀(19개과 469명)이 수료했다.

이날 보고회는 1학기 튜터링 프로그램 운영 경과보고에 이어 튜터링 프로그램 우수팀 후기발표와 우수팀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수상결과 임상병리과 ‘국가고시 합격률 향상’ 1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임상병리과 ‘혈액학마스터’팀, 국제비서사무과 ‘국제비즈니스 CS 및 비서 사무 능력 개발’ 1, 2팀과 멀티미디어디자인과 ‘Supervisor’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권영숙 센터장은 “우리 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생간의 교류 증진 및 학업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