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이 후원하고 재능문화가 주최하는 ‘제16회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 예선 대회 참가자를 9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예선 대회는 일반동화부문과 재능동화부문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일반동화부문 참가자는 ▲전래동화 ▲창작동화 ▲명작동화 ▲위인이야기 등에서 자유롭게 선택한 후, 전문 또는 부분 발췌하거나 각색하여 구연하면 된다. 재능동화부문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48편의 지정 동화 중 선택해 구연하면 된다.

유치부, 초등부, 성인부 등 연령별로 나뉘어 개최되며 참가자는 2개 부문(일반동화, 재능동화) 모두 중복 접수가 가능하다.

예선 대회는 10월 5일에 진행되며 본선 대회 진출자는 10월 7일에 발표된다. 본선 대회 진출자는 연말에 진행하는 본선 대회에 참가하여 우승을 놓고 다툰다. 본선 대회 우승자에게는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비롯해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수여하고 장학금 및 상금과 상품 등의 부상도 증정한다.

참가 신청은 재능동화구연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이벤트 등 자세한 대회 일정 및 요강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능교육은 제16회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를 맞이해 재능교육 공식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안내 포스팅을 스크랩한 참여자 및 재능동화구연대회 참가 접수자 중 추첨을 통해 각각 50명씩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