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토) 오후 3시 서울미술고 강당에서 열린 제13차 미래교육포럼 '유·보통합의 추진 현황과 발전 과제'에 김용환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정책행정이사가 토론자로 참석해 유·보통합에 관한 유치원의 입장을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왼쪽부터 이명희 미래교육연구원장, 김종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책연구소장, 이일주 공주대 유아교육과 교수, 김용환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정책행정이사. 

미래교육연구원이 ‘유·보통합의 추진 현황과 발전 과제’를 주제로 지난 24일(토) 오후 3시 서울미술고등학교 강당에서 제13차 미래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공주대 유아교육과 이일주 교수가 발제를 맡아 현재 우리나라에서 유보통합의 추진이 어떠한 상황에 있는지, 그리고 또 앞으로 어떠한 해결과제가 남겨져 있는지, 그리고 시민사회와 국민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고견을 전했다.

또한 김용환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정책행정이사와 김종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책연구소장이 토론으로 나서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입장을 대변했다.

자료집은 http://www.eduinnews.co.kr/bbs/list.htmltable=bbs_15&idxno=97&page=1&total=2&sc_area=&sc_word= 에서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