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산하 정독도서관에서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오는 10월 8일 공공도서관과 평생학습관이 참여하는 ‘2016 온가족 책 잔치’를 개최한다.

올 해로 4회를 맞는 온가족 책 잔치는 모범적으로 도서관을 이용하는 독서가족을 격려하고, 가족단위 도서관 이용자들의 독서생활 증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다 같이 놀자 도서관에서~’라는 주제로 도서관과 이용자뿐 아니라 지역 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도서관을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도서관의 역사와 아름다운 도서관 등에 관한 자료가 전시되고, 눈으로 보는 그림책, 손으로 만나는 그림책, 가슴에 담는 그림책을 체험할 수 있다. 동아리회원들이 함께 진행하는 미니북 액자 만들기, 전통놀이 즐기기와 지역단체가 참여하는 매듭 만들기, 꽃신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볼거리,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또 작가와 함께하는 글로 쓰는 초상화, 휴먼라이브러리 학부모책 이야기 등을 함께 한다.

중앙분수대 무대에서는 도서관음악회를 시작으로 서울 전역의 공공도서관에서 추천한 ‘책 읽는 온가족’ 시상식과 시상가족들의 책과 도서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가족독서 톡!톡!톡!’이 준비되어 있으며, 스스로 책 읽기 청소년되기 프로젝트인 ‘청소년 북스타트 선포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